본문 바로가기
영화, 드라마

"팬데믹 패닉: '월드 워 Z' 인류의 싸움"

by 모리점빵 2023. 8. 7.
반응형
 

월드워Z 소개

"월드 워 Z"는 2013년 미국 SF 액션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브래드 피트를 주인공으로 출연하고 세계적인 좀비 대유행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한 그의 여정을 떠납니다. "월드 워 Z"는 좀비에 대한 독특한 해석을 제시하며, 전 세계적 규모의 발발과 이를 억제하고 퇴치하려는 노력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 영화는 불가사의하고 빠르게 퍼지는 바이러스가 감염된 개인을 빠르게 움직이고 매우 공격적인 좀비로 만드는 세계를 배경으로 합니다. 전 유엔 조사관인 제리 레인(브래드 피트)은 전염병의 원인을 찾고 이를 막을 방법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다시 복무하게 됩니다. 제리의 임무는 답을 찾기 위해 미국에서 한국, 이스라엘 등 전 세계로 떠나갑니다.

 

조사하면서 제리는 바이러스의 기원과 감염자의 잠재적인 약점을 밝혀냄으로써, 그는 좀비들의 정보를 수집하고 멸종 위기에 처한 인류를 구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기 위해 시간과 경쟁합니다. 그 과정에서 WHO의 좀비를 상대로 바이러스가 병에 걸린 사람에게는 접근하지 않는 점을 이용해 자신의 몸에 병균을 투입한 상태로 그는 끔찍한 좀비들 사이를 지나 위험한 상황을 모면하게 됩니다.

 

 

이 영화는 국가가 좀비 대유행을 억제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글로벌 재앙을 묘사합니다. 바이러스의 급속한 확산은 전 세계적으로 혼돈, 공황 및 사회 붕괴로 이어집니다.

 

인간의 적응성: 이 영화는 전례 없는 위협에 적응하고 대응하는 인류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무섭고 압도적인 위기에 직면했을 때 개인과 사회는 생존하고 맞서 싸울 방법을 찾습니다.

희생과 생존: 이 영화는 사랑하는 사람을 보호하고 인류의 생존을 보장하기 위해 기꺼이 희생하는 개인을 탐구합니다. 해결책을 찾으려는 Gerry Lane의 결의는 그를 위험한 상황에 직면하게 하고 어려운 선택을 하게 만듭니다.

글로벌 협업: "World War Z"는 전 세계적인 위기에 대처하기 위한 국제 협력과 협업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팬데믹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서로 다른 국가와 문화가 협력해야 합니다.

두려움과 탄력성: 이 영화는 통제할 수 없고 예측할 수 없는 발병에서 발생하는 두려움을 조사합니다. 이러한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캐릭터는 위험에 직면했을 때 회복력과 용기를 보여줍니다.

 

월드워Z 등장인물

제리 레인(브래드 피트)

위기 대처 능력이 뛰어난 UN 소속 조사관이며,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퍼지면서 이 바이러스의 원인을 밝히기 위해 여러 나라들을 돌아다니고 그러다 WHO 까지 가게 됩니다. 그리고 WHO에서 좀비 바이러스가 병에 걸린 사람에게는 접근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며, 자신의 몸에 병균을 투입하면서 다시 돌아오는데 성공합니다.

 

카린 레인(미레유 에노스)

제리의 아내로서 좀비 대재앙이 시작해서 그와 함께 아이들과 함께 살아남은 길을 찾아며 제리의 노력을 지원합니다.

 

세겐(다니엘라 케르테스)

이스라엘에서 제리의 경호원입니다. 이스라엘 탈출 도중 좀비에게 한 쪽 팔을 물려 제리의 도움으로 절단하게 되지만 좀비로 변하는 것을 피하게 됩니다. 제리와 함께 WHO에 도착해 좀비들의 정보를 얻는데 도움을 줍니다.

 

월드워Z 시각효과

좀비 무리의 생성: 영화에서 눈에 띄는 것은 좀비들이 빠르게 움직이는 것 입니다. 컴퓨터 생성 이미지(CG)를 사용하여 언데드 무리를 생성하여 감염되지 않은 개인을 끈질기게 추적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CG로 강화된 이 좀비 떼는 영화 전반에 걸쳐 공황과 혼돈의 느낌에 기여합니다.

 

고속 좀비 이동: "월드 워 Z"의 좀비는 놀라운 속도로 유명합니다. 좀비의 빠른 움직임을 향상시키기 위해 시각 효과를 사용하여 추격 전개와 대결 중에 긴박감과 위험감을 조성했습니다.

 

공중 촬영 및 도시 풍경: 이 영화는 시각 효과를 사용하여 전 세계 여러 도시의 전면적인 공중 촬영을 만듭니다. 이러한 샷은 전 세계적으로 펼쳐지는 혼돈의 개요를 제공하고 영화의 서사적 범위에 기여합니다.

 

감염된 개인의 변형: 건강한 인간에서 공격적인 좀비로 개인이 점진적으로 변형되는 것을 묘사하기 위해 외모의 신체적 변화뿐만 아니라 바이러스가 자리잡을 때 감염된 개인이 움직이고 행동하는 방식이 포함됩니다.

 

팬데믹을 통해 전달하려는 내용

글로벌 위협 및 협력: 이 영화는 좀비 팬데믹의 빠르고 세계적인 특성을 강조하여 단일 위기가 전 세계 국가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이는 공동의 위협에 직면한 국제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글로벌 도전에는 통합된 대응이 필요함을 강조합니다.

 

예측할 수 없는 발발의 본질: "월드 워 Z"는 바이러스 발발의 갑작스럽고 예측할 수 없는 특성을 탐구합니다. 이 영화는 혼돈의 해결책을 찾기 위한 쟁탈전으로 이어지는 전례 없는 위기로 인해 사회가 어떻게 눈이 멀어질 수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희생과 생존: 영화 속 인물들은 대의를 위해 희생합니다. 제리의 위험한 임무는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기 위한 개인의 선택이 생존 본능과 타인을 위해 고난을 견디려는 인간의 의지를 강조한다.

 

문명의 취약성: "월드워 Z"는 현대 문명의 취약성을 묘사합니다. 그것은 재앙적인 사건에 직면하여 확립된 시스템이 얼마나 빨리 무너질 수 있는지를 보여주고 사회의 취약성을 드러내고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비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반응형